[ESP32] 강좌 소개
구분
[과외]ESP32
작성일
2021.04.16
조회수
555
작성자
박준성

안녕하세요.


본 강좌는 정규 수업이 아닌 과외 강좌로 진행합니다.


본 강좌를 듣기 위해서 요구되는 능력은 C++ 초급 정도의 프로그램 등력과 기본적인 하드웨어 회로 정도는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기본지식이 없어도 본 강좌를 수강 할 수는 있습니다. IoT 기반의 다양한 프로그램개발에 대한 A~Z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본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은 언제든 연락해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external_image


espressif는 중국 업체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32 bit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블루투스, WiFi를 모듈로 제공하여 활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국내 총판으로 "아이디케이 테크놀러지"에서 국내 총판을 하고 있으며, KC인증을 받아 제품화 하거나,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ESP8266, ESP32는 다양한 국내 주요 통신사 및 해외의 주요 IoT Cloud service platform을 지원하며, 내부 MCU를 통하여 다양한 응용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합니다.

IDK에서는 국내 고객사에 맞춤 Firmware 개발이 가능하며, software / hardware 개발시 종합적인 기술 지원이 가능합니다.




ESP8266 모델은 WiFi 전용 모델이고 ESP32 모듈은 스와 WiFi가 통합된 모듈입니다.


또한 기본 사양도 ESP8266보다 높고 GPIO의 수도 많아서 ESP8266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의 스펙은 아래 표에 비교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 제품 버전에 따라 실제 스펙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SP32의 상세 데이터시트는 아래 링크 참고 가능합니다.


ESP32 datasheet

https://www.eleparts.co.kr/data/_gextends/good-pdf/201904/good-pdf-7480199-1.pdf



이와 같은 ESP32 칩/모듈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발 보드 제품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해당 제품에는 ESP-WROOM-32 모듈이 탑재되어 있으며, ESP-WROOM-32 모듈의 데이터시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SP-WROOM-32 

https://www.eleparts.co.kr/data/_gextends/good-pdf/201904/good-pdf-7480199-2.pdf



external_image


다음 시간에는 프로그램 개발 환경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